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퇴직금 계산기 (ft.고용노동부)

재테크

by dorymom 2021. 6. 10. 05:30

본문

반응형

회사 사정으로 한달갈 쉬다가 출근한지 며칠 안됩니다.

방학이 끝난 애처럼 마냥 놀고싶네요.

회사가 적응이 안되요.ㅋㅋㅋ

지금 제가 다니는 회사는 코로나직격탄을 맞는

업종이라 지금 돌아가면서 휴직을 하고 있는데요...

다행히 점점 상황이 나아지고는 있습니다만 고용불안이

살짝살짝 우려되긴 합니다.

직장 다닌지 15년좀 넘었는데...급 퇴직금이 궁금해서

퇴직금 계산기를 찾아봤습니다.

역시...네이버에는 없는게 없어요.ㅋㅋㅋ

퇴직금 계산법은 참고만 하시고 계산은 네이버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1. 퇴직금 계산법

주 15시간 이상, 1년 이상 근무하면 퇴직금 지급대상이 됩니다.

직금은 퇴직시기 이전 최근 3개월간의 임금 + 1년간의 상여금과

미사용연차가 있을 경우의 연차수당을 12개월로 나눈 뒤 x 3개월을

확인후 근무일수로 나누어서 평균임금 계산후 근속일수로 나눠주면 됩니다.

공식은 이렇게 되겠죠

퇴직급여 = 평균임금 x 30日 x (재직일 수) / 365

예를 들어 평균임금이 10만원일 사람이 10년간을 근무했다고 하면,

100,000 x 30 x (3650)/365 = 30,000,000

약 3천만원의 퇴직금을 받게 되겠네요.

계산이 힘드시면 네이버와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2.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

네이버에 퇴직금 계산기를 치면 이렇게 친절하게 메뉴가 나옵니다.^^

평균급여와 상여금을 넣으면 알아서 계산을 해줘요.

조금 아쉬운게 수당이 연차수당뿐이네요...좀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를 이용하세요

3.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퇴직금 계산은 여기서 할 수 있어요.

http://www.moel.go.kr/retirementpayCal.do

 

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

 

www.moel.go.kr

기간과 기본급, 연간상여금과 연차수당 외에도 기타수당 란을

입력할 수 있어서 조금 더 자세한 퇴직금 계산이 가능하겠어요.

전 아무래도 퇴직금만으로 살수는 없을거 같아서...

미리미리 다른 파이프라인을 알아봐야할거 같네요.ㅜㅜ

모두의 즐거운 회사생활과 퇴직준비로 즐거운 노후가 되시길...

오늘도 즐거운하루 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