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수익높이기 부록! 광고 크롤러 에러 해결하기

재테크

by dorymom 2021. 10. 19. 06:40

본문

반응형

재테크와 일상의 소소한 생활팁을 소개하는 도리맘입니다.

얼마 전에 애드센스 수익관련해서 제가 경험했던
몇가지 팁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며칠전 애드센스에 이상한 메세지가 떠서 좀 마음졸였던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광고 크롤러 오류인데요,

저같은 분들이 또 계실수도 있을거 같아서
완전한 해결은 아니지만
직접 경험한 임시방편 해결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린이인 저는 오늘은 얼마나 수익이 올랐나 확인하러
애드센스에 들어갔다가 광고크롤러 오류라는 문구를
발견했습니다.ㅠㅠ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제 티스토리 블로그 중
페이지 3개에 문제가 크롤러 오류가 있다는데요...

들어가보니 컴맹인 저는 잘 모르겠는데 일단 수요가 제한되고
광고가 안붙는거 같아서 해당 페이지를 들어가 봤더니
아놔...역시 광고가 안붙어 있었어요.


참고로 비슷한 문제로 블로그 몇개 뒤져보니
애드센스 크롤러오류는 광고에만 국한되는 오류라서
실제로 다음같은 곳에서 검색이 누락되진 않지만
애드센스 광고가 붙는데는 제약이 있다고 하네요.

열심히한 포스팅 검색해서 들어오셨는데 광고가
안붙으면...ㅠㅠ
블로그 수익화도 중요한 블린이는 사실
기운빠지게 마련인데요...

어차피 크롤러 오류는 시간지나면 없어진다지만
성격이 급한 한국인은 일단 구글 서치콘솔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붙여보기로 합니다.

구글 서치콘솔을 들어가 주세요.

그동안 이용 안하셨으면 로그인 하셔야 하구요...
그러면 바로 왼쪽에 본인의 블로그 주소가 나옵니다.


서치콘솔 맨 위에 검색창에 아까 애드센스에서 문제가
있다고 보고된 페이지창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해당 url 이 구글에 등록되지 않다고
나오는데요, 오른쪽 아래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줍니다.


실제로 색인 생성에 시간이 좀 걸리니까 기다려 주세요.


잠시후 색인생성이 요청되었다는 메세지가 확인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 위에 실제 URL 테스트로 한번 더 눌러주세요.


조금 기다리시면 URL 을 구글에 등록할 수 있다는
메세지가 나오고, 다시 오른쪽 아래 색인생성요청
버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정확히 어떤 메카니즘으로 돌아가는지는 모르겠지만
크롤러 오류 자체가 구글에서 해당 URL 페이지를 못찾아서
광고를 못붙이는게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이렇게 해당 URL 색인요청을 하면 크롤러
오류가 있다고 나타났던 페이지가 몇시간 있다가
애드센스 광고가 붙더라구요.

블린인에 컴맹은 이래저래 에러메세지 나오면
비슷한 케이스를 찾아보거나 손품을 파는 수밖에는
없을거 같아요.^^;

다들 열심히 블로그 관리하시고 크롤러 오류도
잘 관리하셔서 파워블로거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아이텍 공모주 상장일 매도  (3) 2021.10.21
지식산업센터 투자  (9) 2021.10.20
지아이텍 공모주 배정  (3) 2021.10.14
환율계산기 (환율우대받고 환전하자!)  (4) 2021.10.13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  (2) 2021.10.1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