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travel

괌 관광청 코로나 백신 접종자 격리해제 / 하와이 음성확인서 제출시 격리해제

dorymom 2021. 5. 17. 15:36
반응형

요새 따로 밖에 나갈 일이 없어서 집에서 블로그 포스팅 자주 하고 있지만
사실 도리맘이랑 가족들은 여행을 엄청 좋아합니다.

있는휴가 없는 휴가 쪼개서 분기별 한번씩은 여행을 다니곤 했는데
이젠 휴가가 있어도 여행가기가 어려운 현실...
딸내미는 어디라도 좋으니 여행을 가고싶지만
코로나 때문에 무서워서 끝나면 가자고 하네요.

그 와중에 엊그제 괌 관광청 코로나백신 접종자 격리해제
뉴스가 나왔죠?ㅎㅎㅎ
사실 동남아 너무 사랑하는데 괌은 가본적 없어서
당장 괌 관광청 사이트 가서 퍼왔어요.
https://www.welcometoguam.co.kr/about-guam/safety-tips/coronavirus_kr/

 

코로나바이러스

괌 입국자 신규 지침 2021년 5월 15일 토요일 오전 12시 01분부터 시행 백신 미접종 여행객 격리요건. 괌 정부 방역당국의 행정명령 및 괌 공중보건 및 사회복지부 (DPHSS) 지침에 따라 괌에 입국하는

www.welcometoguam.co.kr

확인하니까 몇가지 발목을 잡는게 있네요.

1. 한국에서 많이 맞는 AZ 백신은 FDA 허가를 아직 받지 않은 백신으로 해당백신을 맞아도 격리해제 대상이 아니에요.
ONLY 화이자, 얀센, 모더나 접종자만 가능합니다.

2. 접종 증명서는 미국 CDC VACCIN 확인증으로 증명이 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맞은 어떤 백신도 격리해제
조건이 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미국에서 코로나 VACCIN 을 맞았다고 해도 한국 입국시에 격리해제 조건이 되지 않아요.^^;

3. 어른들이 맞았다고 해도 동반하는 아이들이 비접종시 모두 10일간 자가격리가 필요합니다.

이래저래 한국에서 백신접종을 완료했다고 해도 괌 놀러가는건 아직은 먼 일일거 같네요.ㅠㅠ
괌은 아이들 동반해서 떠나는 대표적인 여행지인데 말이죠.

그래서 괌대신 차라리 하와이를?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와이는 한국 몇군데 지정병원에서 음성확인서만 받아서 제출하면 격리해제 되거든요.^^
https://www.gohawaii.com/kr/special-alerts-information-korean

 

Special Alerts Information Korean

하와이 주 <방문객 사전 검사 프로그램> 안내 방문객 사전 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하와이를 방문하시는 관광객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하와이 문화는 따뜻한 환대와 알로하 정신에 기반합

www.gohawaii.com

한국 4군데 병원(신촌세브란스, 강북삼성, 인하대본원, 서울 아산병원)에서 음성확인서 제출하면
하와이의 경우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 올 초부터 시행하고 있었는데 한국 입국시 어차피 14일 격리가 있어서
별로 의미가 없었죠.

하.지.만
이제 한국에서 맞은 백신접종자에 한해서 자가격리 면제가 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백신접종 후
음성확인서 받아서 하와이 여행갔다가 한국 오더라도 자가격리 면제가 가능합니다.
오예~~~

아이가 있는 도리맘네는 힘들겠지만 신혼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은 요새 노쇼접종 얘기도 많으니한번 생각해 볼만하지 싶어요.이제 슬슬 여행객들 문이 열리나 싶어서 마음이 설레다가도 한편으로는 불안하고 그러네요.

 

마음은 비행기타고 벌써 하와이지만...현실은...빨리 마스크라도 벗고 살았으면 좋겠습니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