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물연대 총파업

하루하루

by dorymom 2022. 6. 14. 07:20

본문

반응형

재테크와 일상의 소소한 생활팁을 소개하는 도리맘입니다.

 

화물연대 총파업이 벌써 며칠째 계속되고 있네요. 

pixaby license

화물연대 총파업 원인과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알려드릴께요. 

 

화물연대 총파업

 

화물연대 총파업의 기본은 바로 안전운임제의 일몰제 폐지와

상설화가 주요 핵심입니다.

pixaby license

화물차 안전운임제는 화물차 운전자에게 적정운임을 보장하고

이를 어길 시 화주에게 과태료를 부과하는 제도입니다.

 

화물차 안전운임제는 수출입 컨테이너와 시멘트 운송에 한해서

올해 말까지 시행 예정인데 화물연대에서는 이를 전품목으로

확대하고 올해 말인 아닌 상설화 할것을 요구하면서

지난 7일부터 화물연대 총파업에 돌입했습니다.

 

또한 유가 급등으로 인한 현실적 운임반영 또한 

화물연대 총파업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pixaby license

화물기사들은 최근 유가 급등으로 사실상 적자를 보고 운송하는

상황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그나마 안전운임제가 유가 인상분을 운임에

반영하고 있었다고 하네요.

 

이 제도가 올해말로 종료되면 화물기사들의 운송운임 자체가

줄어드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생계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판단한 화물연대가 총파업에 돌입한 이유로 보여집니다. 

 

화물연대 총파업,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화물연대 총파업으로 가장 큰 영향을 보는 쪽은

화물차를 이용해 물건을 운송해야 하는 화주들입니다.

pixaby license

특히 수출, 수입에 직접적은 영향을 받는 제조업에 미치는

타격은 심각한 수준입니다. 

 

당장 포스코는 수출해야 할 물품들이 출고를 하지 못하게 되면서

일부 공장 운영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pixaby license

화물의 운송은 흔히 경제의 핏줄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죠.

 

화물연대 총파업이 장기활될수록 우리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클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조속히 화물연대 총파업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